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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SG경영 공공서비스 혁신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시키는 북구시설관리공단

ESG경영

  •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  • 방문하시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직원사진,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입구에 부착하고 먼저 보는 직원이 성실하고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얼굴로 일어서서 ‘안녕하십니까?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?’라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, 즉시 응대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다른 부서의 일을 문의하였을 경우에는 문의하신 업무에 대해 친절한 설명과 함께 해당 부서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없을 때는 다른 직원이 자신의 일처럼 친절히 처리해 드리고,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 통화가 되지 않을 때는 약속한 시간에 담당자가 전화를 걸어 응대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
    •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.
    • 전화를 받을 때는 ‘감사합니다 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 OOO팀 OOO입니다.’라고 알아듣기 쉽도록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.
    • 정중하고 부드러운 음성과 공감하는 자세로 고객의 문의내용에 집중하며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담당직원이 부재중인 경우에는 적절한 양해를 구하고,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때는 고객이 원하는 수단으로 연락하여 담당자가 고객에게 연락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.
    •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인사를 드리고,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  • 온라인/FAX로 문의하는 경우
    • 접수 후 2시간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, 5일(근무일기준) 이내에 처리 결과를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이 온라인 문의하고자 하는 경우 홈페이지 ‘고객의 소리’를 통해 접수하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.
  • 알권리 충족 및 비밀보장
    • 언제든지 공단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 하겠습니다.
    • 통합 경영공시를 통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업무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  • 공개 방법: 클린아이(www.cleaneye.go.kr) →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
    •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「개인정보보호법」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.
    •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참여와 의견수렴
    • 고객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고객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우리공단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니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고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고객께서 보시기에 모범이 되며 칭찬해 주고 싶은 직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민원은 방문·인터넷 등 고객께서 편리한 방법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겠으며, 접수된 모든 민원에 대해 부서별 민원사무처리 담당자를 지정·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문의내용이 부득이한 사유로 다소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5일(근무일기준) 이내 답변을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, 기일이 더 소요될 경우에는 지연사유 등 진행과정을 중간회신 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시정 및 보상조치
    • 업무처리가 미흡하거나 사무착오가 발생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 사실을 확인하여 조치하고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시설물의 훼손, 파손으로 사고 위험요소가 있을 경우 즉시 현장보수 조치하고 정기적으로 시설물을 정비하며 조치가 지연될 경우 지연사유를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민원업무가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할 경우 처리기한 내에 지연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직원이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우선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
    •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단 홈페이지 및 클린아이를 통해 공표 하고, 그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해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
    •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처리결과를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    • 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들은 즉시 시정 조치할 수 있도록 그때그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각 시설물에 게시된 이용 수칙을 확인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공단의 시설물은 지역사회 체육생활과 주차질서 유지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공공시설이므로 훼손 및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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